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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블로그

블로그 키워드 박살내기 2편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네이버 적용)

by 로직을 알고 남준다 2023.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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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20 - [분류 전체보기] - 블로그 키워드 박살내기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네이버 적용)

WordPress 블로그에 대한 키워드 2편

WordPress 블로그에 대한 키워드 정말 핵심이다.

키워드 조사를 통해 더 나은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으므로 트래픽을 늘리고 사용자가 좋아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사이트 에 대한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2. Ahref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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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eybattle.tistory.com

Ahrefs는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키워드 연구 도구 중 하나입니다. 경쟁업체의 순위가 높은 이유와 검색 결과에서 경쟁업체를 능가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알 수 있습니다.

Ahrefs는 매일 60억 개 이상의 페이지를 크롤링하며 170개가 넘는 도메인 이름의 인덱스에 22조 개 이상의 링크가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데이터이지만 진정한 아름다움은 Ahrefs 플랫폼이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키워드 연구를 수행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입니다. 

Ahrefs에는 이 데이터를 여러 섹션으로 나누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검색 필드에 도메인을 입력하기만 하면 Ahrefs가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풍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Ahfres는 이 도메인에 대한 정보의 개요를 보여줌으로써 시작합니다. 여기에는 총 백링크 수 , 참조 도메인, 유기적 키워드 및 콘텐츠 검토가 포함됩니다. 이 섹션 중 하나를 클릭하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탐험할 것이 많습니다. '자연 키워드'를 클릭하면 가장 유용한 보고서 중 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검색량, 검색 순위, URL 등과 함께 도메인 이름에 대한 키워드 목록이 표시됩니다.

키워드 아이디어를 생성하려면 검색 상자에 문구나 단어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의 이름부터 업계의 새로운 유행어에 이르기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Ahrefs의 키워드 탐색기 도구는 검색량, 난이도 점수 및 클릭과 함께 키워드 제안 목록을 생성합니다. 검색량이 많고 난이도가 낮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Ahrefs에는 콘텐츠 분석, 순위 추적 , 웹 모니터링 등 을 위한 강력한 도구도 함께 제공됩니다 . 모든 보고서를 CSV 또는 PDF 형식으로 내보낸 다음 자주 사용하는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3. WPBeginner 키워드 생성기

WPBeginner 키워드 생성기 는 무료 키워드 연구 및 콘텐츠 아이디어 도구입니다. 사람들이 Google에서 검색하는 새로운 키워드 아이디어를 찾는 데 도움이 되며 이 데이터를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시작하려면 WPBeginner 키워드 생성기 페이지를 방문하여 키워드 또는 구를 입력하십시오. 그런 다음 도구는 300개 이상의 관련 키워드를 로드하고 3개의 다른 섹션으로 구성합니다. 

이러한 관련 키워드 섹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알파벳 – 사람들이 Google에서 알파벳순으로 검색하는 관련 키워드.
  • 전치사 – can, near, is, for, to 등과 같은 전치사를 포함하는 관련 키워드입니다.
  • 질문  질문 형식의 관련 롱테일 키워드입니다 .

 

모든 섹션에서 '그래프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SEO 항목 그래프로 정리된 키워드 아이디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의 SVG 파일을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주제에 대한 주제별 권한을 설정하는 데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WPBeginner의 키워드 생성기를 사용하면 단일 페이지에서 모든 키워드 연구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연구를 CSV 파일 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런 다음 선호하는 스프레드시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이 데이터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키워드 연구 팁

위의 모든 도구는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웹사이트에 많은 트래픽을 전달할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1. 더 광범위한 검색어로 시작

키워드 연구는 첫 번째 시도에서 완벽한 검색어를 찾는 것이 아닙니다. 

역시 연구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보다 일반적이고 모호한 검색어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하의 제품, 회사 또는 귀하의 업계에서 중요한 주제의 이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결과를 탐색하고 잠재적인 키워드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AIOSEO를 사용하는 경우 추가 키워드 기능을 사용하여 관련 키워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관련 단어 및 구문에 대한 검색량 및 추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환율이 높고 집중도가 높은 많은 트래픽을 웹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는 새로운 키워드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경쟁사 조사 수행 

경쟁사 조사는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의 키워드 성과를 분석한 다음 경쟁사와 비교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에서 SEO 경쟁자 분석을 수행하는 방법 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  

일부 도구는 경쟁업체를 능가할 기회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emrush 사이드바에는 경쟁사 연구 전용 섹션이 있습니다.

또한 WPBeginner의 무료 키워드 밀도 검사기를 사용하여 경쟁업체가 어떤 키워드를 최적화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의도에 집중 

검색 의도는 사용자가 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일부 키워드는 검색 의도가 매우 명확합니다. 다른 것들은 좀 더 모호합니다. 

누군가가 검색 엔진에 '부리또'를 입력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이 사람은 테이크아웃을 주문하거나 부리토 레시피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부리토'라는 단어의 정의를 찾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검색 의도가 불분명합니다. 이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관리하더라도 방문자의 검색 의도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burrito'라는 단어에 대해 다양한 검색 의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베지테리언 최고의 부리또 레시피'라는 검색어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여기에서 검색 의도가 훨씬 더 명확해집니다.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은 적을 수 있지만 검색 의도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더 쉽습니다.

키워드 연구에 관해서는 항상 검색량이 많은 일반 검색어를 사용하려는 유혹이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 의도를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AIOSEO 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검색량이 적지만 검색 의도가 매우 명확한 관련 키워드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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