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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노마드/유튜브

쌩초보를 위한 단계별 유튜브 가이드 (+ 실행 가능한 팁)

by 로직을 알고 남준다 2023.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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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가장 쉽게 알려주는 가이드

 

YouTube 채널을 통해 코스 제작자로서 실명을 쌓을 수 있습니다. 코스 비즈니스의 잠재적인 리드가 될 추종자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게시물에서는 성공을 위한 YouTube 채널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편리한 YouTube 체크리스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읽을 수 있도록 이 모든 실행 가능한 팁을 저장하는 데 관심이 있는 경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초보자를 위한 YouTube 가이드도 제공됩니다!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과정을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채널 중에서 YouTube가 아마도 가장 유사한 채널일 것입니다. 카메라를 통해 청중과 대화하고 그들에게 무언가에 대해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즉, YouTube 채널을 사용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대중 연설 및 설득의 필수 기술을 연습하십시오.
  • 과정의 리드가 될 팔로어 구축

물론 코스 제작자는 YouTube 채널로 확실히 돈을 벌었고 큰 채널일 필요도 없습니다. YouTube 구독자가 10,000명 또는 20,000명인 크리에이터는 강좌를 판매하여 한 달에 6자리 수를 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강의 판매를 돕기 위해 YouTube에서 자신의 이름을 짓고자 생각하고 있다면 제대로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알아야 할 4가지 핵심 원칙

이제 코스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채널 구축을 고려하고 있으므로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질 시간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네 가지 주요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을 유튜버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코스 제작자인 귀하와 YouTube 사용자를 구분하는 것은 YouTube가 사람들이 귀하의 코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채널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즉, 조회수, 구독자 또는 광고 수익과 같은 메트릭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하루가 끝나면 돈은 코스에서 나와야 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로서 생각하기 시작하고 YouTube 채널을 구축하기 시작할 때 다음 질문을 숙고하십시오.

  • 매출을 올리려면 내 비디오 주제는 무엇이어야 합니까?
  • 콘텐츠 일정을 어떻게 예약합니까? 
  • YouTube를 통해 사람들을 내 과정으로 어떻게 유도합니까?

YouTube 채널에 대한 목표가 준비되었으면 이제 만들 수 있는 콘텐츠 유형을 탐색할 차례입니다.

  1. YouTube 콘텐츠를 만들 때 아무 것도 주저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이 전체 특종을 얻기 위해 구매하기를 바라면서 YouTube에서 코스의 일부를 애타게 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사람들은 YouTube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것은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도 적용됩니다. 사람들은 교육 콘텐츠에 액세스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고 클릭하지 않고도  모든 내용을 읽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따라서 주저하지 말고 YouTube에서 가능한 한 많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공유하세요.

 

2."수다쟁이" 스타일의 동영상에 익숙해지세요.

"말하는 머리" 비디오 스타일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YouTube 동영상에 카메라에 말을 걸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YouTuber만 포함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그들은 약간의 스타일이나 특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지만 너무 많지 않아서 말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특히 자신을 촬영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 처음에는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면 할수록 생각보다 쉬울 것이고 빨리 익숙해질 것이다.

  1. YouTube가 귀하에게 유리하게 작동하는 방식 이해

YouTube 사용자 가 아닌 시점으로 돌아가서 YouTube 채널이 코스 비즈니스를 지원하려면 입소문을 내는 것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동영상을 만들어 조회수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도록 해야 합니다. 동영상이 업로드되면 매 시간마다 계속해서 조회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채널에 100개의 동영상이 있고 각각 시간당 조회수가 5회라는 낮은 추정치를 얻는다면 시간당 조회수는 500회, 하루에 조회수는 12,000회, 월간 조회수는 360,000회입니다. 

이 시점에서 잠재적 리드를 정기적으로 코스로 유도할 수 있으며 YouTube를 통해 코스를 홍보하여 ​​코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위한 4가지 간단한 단계 

1단계: 무엇을 만들지 알기

기본적으로 자신이 선택한 틈새 시장을 기반으로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고자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 동영상이나 만들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YouTube 채널이 검색 가능하기를 원하므로 YouTube SEO 전략을 검토해야 합니다.

SEO 전략으로 YouTube에서 잠재고객을 구축하는 것은 SEO 블로깅을 통해 팔로워를 구축하는 것과 약간 다릅니다. 사람들이 '추천' 탭을 통해 새로운 동영상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키워드 최적화(SEO)를 통해 귀하를 발견하지만 귀하는 주로 추천 조회수를 통해 귀하를 팔로우하게 됩니다. 

또한 YouTube는 틈새 시장에서 트렌드를 파악하고 파도를 타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성공을 위한 채널을 설정하려면 관련 콘텐츠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야 합니다. 

이는 경쟁 조사를 수행함으로써 가능합니다. 조사하고 싶은 항목:

  • 경쟁자가 만든 콘텐츠 유형
  • 가장 인기 있는 업로드
  • 지난 2-3개월 동안 업로드한 콘텐츠

그런 다음 자신의 채널과 관련된 콘텐츠를 생각해 보세요.

그런 다음 검색을 위해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정확한 키워드 또는 핵심 구문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렇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살펴보겠습니다.

2단계: 도구 및 장비 얻기

VidIQ 는 키워드 기회를 찾는 데 좋은 도구입니다. 동영상, 경쟁사 조사 등을 위해 타겟팅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데이터 및 메트릭 측정도 함께 제공됩니다.

Adam Enfroy의 Building a Content Machine 과정은 VidIQ에 대한 키워드 연구를 단계별로 수행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Vid IQ 외에도 다음을 위한 도구가 필요합니다.

  • 동영상 콘텐츠 일정 정리
  • 비디오 스크립트 작성
  • 슬라이드 만들기
  • 비디오 편집
  • 이미지 편집(썸네일과 같은)

스크립트가 완료되면 첫 번째 초안을 녹음할 차례입니다. "말하는 머리" 종류의 비디오를 만들 계획이라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 카메라
  • 렌즈
  • 좋은 조명
  • 좋은 소리

무료 YouTube 가이드는 첫 번째 YouTube 장비 세트로 얻을 수 있는 것을 자세히 살펴봅니다(권장 사항 포함!)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3단계: 콘텐츠 일정 구성

기본적으로 동영상 게시 일정은 틈새 시장과 삶에 따라 결정됩니다.

정규직이 있는 경우 시간을 많이 들이지 않기 때문에 먼저 블로깅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시점에서 경쟁 조사도 고려해야 합니다. 

정규 과정을 판매하는 경우 가능한 한 많은 리드를 얻을 수 있도록 YouTube 구축에 시간을 할애하고 싶을 것입니다. 즉, 틈새 시장에서 다른 채널을 이겨야 합니다. 따라서 게시 빈도를 조사하고 가능하면 월별 조회수 측면에서 능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4단계: 동영상 콘텐츠 스크립트 작성 및 촬영

"토킹 헤드" 비디오 스크립팅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전체 스크립트 — 구글 문서에 전체 동영상의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텔레프롬프터에서 읽습니다.
  • 부분적으로 스크립팅됨 — 인트로 및/또는 아웃트로만 스크립팅합니다. 

콘텐츠를 제공하려는 방법과 지식 수준에 따라 이러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르치고 있는 내용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면 인트로 및/또는 아웃트로를 스크립트로 작성하고 주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물론 이야기할 내용에 대한 개요를 만들거나 중요 항목을 메모할 수 있지만 전체 비디오를 스크립트로 작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외에도 청중을 끌어들이고 계속 시청할 수 있는 좋은 소개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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