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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올드 빈티지

수집용 자동차에 대한 투자: 최고의 팁과 위험

by 로직을 알고 남준다 2023.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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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용 자동차에 대한 투자

최고의 팁과 위험에 대해 파헤쳐 보자

수백만 명의 미국인이 자동차 수집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학에서 구입한 오래된 머슬카나 영국 로드스터는 여전히 차고에 명예로운 장소가 있고 주말 순양함으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복원된 빈티지 폭스바겐 비틀 또는 자살 문 링컨 컨티넨탈은 $20,000 미만으로 구입하고 몇 년 동안 가볍게 운전한 다음 (아마도 적당한) 이익을 위해 판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7자리 또는 8자리 가격의 고급 수집품은 어떻습니까?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니지만 순자산 가치가 높은 개인은 이를 사용하여 보유 자산을 다양화하고 돈을 벌고 가끔 운전할 수도 있습니다.

주요 테이크 아웃

  • 자동차 애호가에게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한 가지 방법은 클래식 자동차 수집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 대부분의 자동차는 판매점에서 쫓겨난 직후 가치가 떨어지지만 클래식 자동차는 희소성, 성능 또는 특수 속성으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높아집니다.
  • 일반적으로 클래식 자동차는 다른 유형의 수집품보다 가치가 높지만 우표나 만화책보다 유지 관리가 더 많고 보관이 더 복잡합니다.
  • 올바른 클래식 자동차는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클래식 자동차 시장

제한된 수의 차량을 쫓는 전 세계 부의 증가 덕분에 클래식 자동차 시장은 지난 10년 동안 동전이나 우표와 같은 수집품 보다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때로는 광범위한 주가 지수를 능가하기도 했습니다. HAGI( Historic Automobile Group International )는 다양한 지수를 통해 수집가의 자동차 시장을 추적합니다. 가장 광범위한 것은 Porsche, Ferrari, Bugatti, Alfa Romeo 및 기타 브랜드의 빈티지 수집용 자동차를 추적하는 HAGI Top Index입니다.1상위 지수는 2019년에 33.78% 상승했습니다. 팬데믹의 영향을 받았지만 여전히 2020년에는 6.19%, 2021년에는 전년 대비 2.73% 증가했습니다.

또 다른 클래식 자동차 인덱스는 보험 회사 Hagerty 에서 운영합니다 . 달러와 시장 거래량의 변화를 기반으로 하는 개방형 인플레이션 조정 지수인 시장 지수는 2020년 1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21.49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컬렉터카 시장의 현황을 활성도 측면에서 측정하는 시장 등급의 가치는 2021년 12월 5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00만 달러 이상에 판매되는 고급 클래식 자동차 시장에서는 Hispano-Suiza 및 Delahaye와 같은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오래된 브랜드와 Rolls와 같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잘 알려진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로이스와 재규어. 고급 외래종으로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도 수집품이 될 수 있습니다. 1967년부터 1970년까지 제작된 Toyota의 아름다운 2000GT 는 경매에서 백만 달러 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34년형 패커드 트웰브 1108 디트리히는 2021년에 143만5000달러에 팔렸고, 1995년형 맥라렌 F1은 2021년 8월 캘리포니아주 페블비치에서 열린 경매에서 기록적인 2046만5000달러에 팔렸다.

자동차를 수집할 수 있게 만드는 것

신기술을 개척했거나 소비자의 기대치를 높인 역사적 중요성을 지닌 자동차는 특히 희귀하고 아름다운 경우 수집품이 될 수 있습니다. (잘생긴 것이 장점입니다.) Raymond Loewy 또는 Carroll Shelby와 같은 존경받는 디자이너, 레이서 또는 건축업자와의 관계와 마찬가지로 경주 역사는 자동차의 매력을 더합니다. 이전 유명인 소유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이 Steve McQueen, Paul Newman 또는 James Garner와 같은 자동차와 관련된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비싼 수집용 자동차는 이러한 속성을 결합합니다.

기본적으로 10대 소년의 사진을 벽에 붙인다면 올바른 방향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 소년들은 자라서 젊었을 때 행복했던 것들을 사고 싶어합니다.

자동차 시장은 예술 시장을 반영합니다. 그것은 미적으로 즐기는 투자이며 차량을 유리한 환율로 국가로 운송할 수 있기 때문에 통화 헤지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 투자 위험

대부분의 투자가 수수료를 수반하는 것처럼 클래식 자동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유형의 개인 재산이며, 이익을 보고 팔면 양도소득세 내야 합니다 . 수집품 상태가 좋지 않습니까?  부품, 페인트, 차체를 원래대로 또는 정확하게 재생산하여 일반적으로 구형 자동차를 쇼룸에 새 상태로 가져오는 것으로 간주되는 7자리 수의 자동차 를 콩쿠르 상태로 복원하는 데 7자리의 비용이 추가로 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지속적인 유지 관리 비용, 보관 비용 및 보험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최종 판매로 인한 이익에는 커미션/위탁 수수료, 거래 수수료 및 운송 비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U-Haul 뒤에 Bugatti를 견인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수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새 차나 새 차를 사는 것은 위험합니다. 물론 운이 좋을 수도 있지만 더 싼 차를 사서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에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90년대 초 닷지 바이퍼가 출시되었을 때 일부 수집가들은 공격적인 스타일의 스포츠카가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강력한 400마력의 가치를 확실히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믿으며 그것들을 투자로 훔쳐갔습니다. 그러나 현재 평균 $45,700(상태가 양호하거나 공정한 경우 $40,000 미만)에 1993 Viper(생산 첫 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 50,000 이상의 새로운 비용이 듭니다.이 투자자들은 자신의 차를 과시하고 때때로 열린 길을 폭파하는 것을 즐겼을지 모르지만 인플레이션 , 유지, 보험, 보관 및 기회 비용 으로 인해 돈을 벌지 못한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20년 전에 Cadillac이 광고에서 1976 Eldorado가 브랜드가 제공하는 마지막 컨버터블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도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제 해당 빈티지에서 잘 관리된 Eldorado 컨버터블을 $25,000 미만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1,000달러이며 인플레이션을 감안하면 47,000달러입니다.

저렴한 옵션? 설마

American Viper와 Eldorado가 수집 가능한 스펙트럼의 저렴한 끝에 있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유럽에서 오는 고급 제품이 아닙니다. 그러나 동일한 불확실성이 하이엔드 시장에도 적용됩니다. 1974년 페라리는 Dino 246 GT를 $14,500에, 308 GT4 Dino를 훨씬 높은 $22,000에 판매했습니다. 현재 Hagerty는 1974년형 Ferrari 308 GT4의 평균 가격을 $48,000로, 같은 해 Ferrari Dino 246 GTS의 평균 가격을 무려 $340,000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궁극의 수집용 자동차는 무엇일까요? 단정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취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고, 개인 판매는 추적하기 어렵고, 고급 수집가 시장은 역사가 다른 매우 희귀한 자동차에 초점을 맞춥니다. 인플레이션 조정 달러로 3천만 달러를 초과하는 것으로 확인된 판매 목록은 극히 짧습니다.

확실히 페라리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영국 경매 회사인 Bonhams는 1962년형 Ferrari 250 GTO를 2014년에 3,810만 달러에 판매했는데, 이는 당시 자동차에 대해 지불된 가장 높은 확인 및 공시 가격이었습니다. 이 경주용 자동차는 전설적인 드라이버인 스털링 모스(Stirling Moss)가 그의 경력의 절정기에 몰았습니다. 이 기록은 2018년 또 다른 1962 Ferrari 250 GTO가 Sotheby's에서 4,840만 달러에 팔리면서 깨졌습니다. (또 다른 250 GTO는 개인 판매에서 7천만 달러를 초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0년, Mullin Automotive Museum은 한 내부자가 3000만 달러에서 4000만 달러 사이라고 묘사한 4대의 가슴 아프도록 아름다운 Bugatti 57SC Atlantic 중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2013년, 박물관에 전시되지 않은 유일한 자동차인 1954년형 메르세데스-벤츠 W196 실버 애로우(Mercedes-Benz W196 Silver Arrow)가 영국 경매에서 297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결론

고급 자동차 수집가가 되려면 상당한 투자가 필요할 수 있으며 적지 않은 운반 비용이 수반됩니다. 취향과 경제가 변함에 따라 한때 왕의 몸값 가치가 있었던 것이 단순한 왕자의 액수로 떨어질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십시오. 레드와 이탈리안은 좋은 내기인 경향이 있지만 거품이 너무 많은 시장에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부유한 일본 구매자들은 1980년대 후반에 충분한 페라리를 살 수 없었고 가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급등한 다음 거품이 일어났습니다. 일본인이 구매를 중단했을 때 그 가격은 큰 비율로 떨어졌습니다. 품질을 구매하고(주요 예는 항상 시장성이 있고 프리미엄을 요구함) 인구 통계 및 시장 요소를 파악하고 거품 영역에 있는 동안 구매하지 않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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